

오대국통합닌자학원 - 주로 오대통이라는 이상한 줄임말로 더 많이 불리지만 - 은 3대 호카게인 사루토비 헤이지(猿飛 平時)의 시대에 건설된 5대 닌자마을 합동 아카데미입니다. 제 1차 닌자대전이 할퀴고 간 상처를 그 누구보다 빠르게 회복한 그는 더 이상의 전쟁을 막기 위해 5대국의 힘을 합치기로 하였습니다. 물론 그 과정은 너무나 험난했지만, 그와 그를 도와 평화를 이룩하고자 한 많은 이들의 힘으로 결국 다섯 국가는 서로 불가침 조약을 맺고, 평화유지를 위해 힘쓸 것을 선언했습니다.
그 증거가 바로 오대국통합닌자학원입니다. 나뭇잎마을 근교에 위치한 이 학원은 각국의 닌자 지망생들이 모두 다닐 수 있으며, 선생님들 또한 각 닌자 마을에서 온 실력있는 닌자들입니다. 전원 기숙사제를 운영하고 있는 이 학원에서는 각 나라들이 서로 공유한 인술, 환술, 체술을 모두 배울 수 있기 때문에, 이곳에 들어오고자 하는 닌자 지망생들은 대단히 많습니다.
오대통의 학생들은 하급닌자가 되면 인의단(忍意團)이라는 단체에 편성됩니다. 각 나라의 닌자부대가 조금씩 모여있는 이 집단은 일종의 평화유지군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학생들은 이 곳에서 실전에 대한 경험을 쌓고 중급닌자가 되기 위한 준비를 합니다.
중급닌자가 된 뒤에는 계속 인의단에 남아있을 것인가, 아니면 본국으로 돌아갈 것인가를 결정하게 됩니다. 대부분은 본국으로 돌아가길 원하나 인의단에 남아있길 원하는 이들도 일부 존재합니다.
그렇게 오대통이 지어지고 운영된지 어언 30년. 현재는 3대 호카게가 물러나고 4대째인 휴우가 토오미(日向 遠見)가 호카게의 자리에 올라가 있습니다. 선조들이 이룩한 굳건한 평화는 30년 동안 흔들림 없이 이 세계를 지탱하고 있었습니다.
◆◆◆
원작의 사건들은 하시라마와 마다라의 나뭇잎마을 설립, 제 1차 닌자대전까지만 일어났습니다. 마다라는 탈주하지 않았고, 오히려 2대 호카게가 되어 닌자대전에 참전했다가 전사합니다. 때문에 우치하 일족에 대한 감시나 견제 같은 것도 없었고, 우치하 일족의 멸족도 일어나지 않았습니다. 오히려 호카게를 배출하였으며, 그 호카게가 마을을 지키다 사망한 만큼 우치하 일족에 대한 평가는 나루토 본편에 비해 높은 편입니다.
◆◆◆
여러분은 오대통의 아카데미 과정을 갓 수료하여 인의단에 들어온 하급닌자 혹은 이전부터 인의단에 소속되어있던, 이번 기수 하급닌자들을 맡기로 한 상급닌자들입니다. 여러분은 이제부터 상급 1인 하급 3인의 4인1조로 분대를 꾸려 인의단의 일을 하게 됩니다.
국가간의 분쟁이 사라진 지금, 닌자가 해야 하는 일은 그리 많지 않습니다. 대부분이 훈련일 것이고, 다른 마을의 일을 돕거나, 누군가의 호위를 하는 임무 등에 투입되겠지요. 제일 위험한 임무라고 해봤자, 아직 남아있는 몇몇 탈주닌자들을 잡는 정도일 겁니다.
아마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