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뭐야? 너무 쉽잖아.”
두상

외관

이름
이시카와 리쿠/いしかわ リク
나이
20
성별
남성
신장/체중
188cm(굽 포함:195cm)/71kg
성격
쾌활한, 사교적
5년전과 성격이 많이 바뀌지 않은 그는 예전처럼 언제나 밝다. 그덕에 모래마을에 돌아간 이후에도 금방 적응해 수월하게 임무를 수행했다. 임무를 같이 하게된 닌자들과도 곧바로 친해져 임무를 하는 내내 분위기가 좋았다는 등의 말이 자주 들려온다. 모래마을의 닌자들 사이에서는 매우 평판이 좋은 편이다. 종종 같이 임무를 나가지 않았던 사람들과도 어떻게 친해진 것인지는 모르겠지만 친하게 지내는 모습이 많이 보인다.
예측불가능한
언제나 그랬듯 그는 예측이 불가능한 사람이다. 성장한 덕인지 현재는 때를 가리게 되었지만 그래도 여전히 궁금한 것을 참지 못하고 하고 싶은 것을 하며 여기저기 돌아다닌다고 한다. 철이 든 탓인지 주변인들에게는 피해가 가지 않을 정도로 조절하고 있는 편이다. 종종 사라지는 것은 어쩔 수 없지만 말이다.
차분한, 계산적인
그는 어릴때와 달리 많이 차분해졌다. 평소에는 조금 방방거리긴 해도 임무를 할때 만큼은 차분하고 진지해진다. 그에 위화감을 느끼는 동료들도 적지 않을 것이다. 승리를 위해서, 임무의 성공을 위해서 동료를 이용하는 것 또한 서슴지 않는다.
출신마을
모래마을
속성
주속성: 뇌둔
부속성: 토둔
술법
체술
순신의 술(D)
인술
바꿔치기술(E), 변신술(E), 꼭두각시술(E/1,2,3호를 조종해 적을 공격한다)
왼쪽에서부터 1호, 2호, 3호로 불린다.
1호의 안에는 독이 발라진 독침이 들어있어 독침을 쏘고, 2호는 독안개를 뿜어낸다. 3호는 와이어를 1호,2호에 연결해 절단 또는 움직임을 막을때 쓰며 3호를 이용해 뇌둔을 쓸 때도 종종 있다.
-지네씨![D] : 팔이 달린 지네 모양의 꼭두각시를 움직여 적을 포박한다. 입부분의 칼날을 이용해 적을 물은 후에 꼬리와 더듬이에 발린 마비독으로 적을 마비 시킨 후 손으로 포박한다.
천수조식[C]
지네씨의 4개의 팔이 열리면서 열린 팔의 부분에서 다른 무수한 꼭두각시 팔을 소환한다. 무수한 팔 안에는 암기, 와이어, 독가스 등의 장치가 설치되어 있어 술자가 원하는 것을 쏟아낸다.
오충(蜈衝)[C]
지네씨의 팔이 분리되면서 그 안에있는 독이 발려진 칼로 적을 공격한다.
토룡 은신의 술[C]
차크라로 술자 주위의 땅을 고운 모래로 변화시켜 땅속을 다니는 술법. 땅속에서도 지상을 감지할수 있고 빠른 속도로 지상에 나타나 적에게 기습할수있는 상당히 유용하다
뇌어[C]
카쿠토에게 배운 인술이다. 뇌둔의 물고기가 상대를 추적하는 기술로 거의 유일하게 꼭두각시를 쓰지 않고 자신이 직접 사용하는 뇌둔이다.
심중참수[D]
땅속을 다니다가 상대의 발밑에서 손을 꺼내 상대의 발목을 잡은 뒤 그대로 끌어당겨 목만 내놓고 나머지는 묻어버리는 기술. 이후에 상대의 목을 베기도 한다.
- 진(辰) : 그의 가문 대대로 내려온 꼭두각시 중 1개. 십이지신의 모양을 닮은 12개의 꼭두각시 중 진(辰), 용의 얼굴을 가진 창을 든 꼭두각시이다. 뇌둔과 좋은 상성을 가진 꼭두각시라 그의 큰아버지가 수리를 끝낸 진을 그에게 넘겨 주었다.
뇌천극(雷千戟)[B]
진이 든 창이 여러갈래로 펼쳐지면서 천갈래의 번개의 창을 적에게 내려 꽂는다. 적을 쫓아 공격하는 것은 아니지만 범위와 위력이 상당하다.
극선(戟僊)[C]
진이 창을 이용해 적을 공격한다. 그 모습이 마치 신선이 춤을 추는 것과 같다고 붙여진 이름이다.
호극(虎棘)[C]
카쿠토에게 배운 인술의 응용. 그에게는 카쿠토와 같은 숄이 없기에 진의 옷을 카쿠토가 입고 있는 비슷한 숄과 비슷한 형태의 옷을 입혀 거기에 차크라를 불어넣어 고슴도치처럼 날카로운 가시를 사방에 뻗친다. 근접전에 유리하며, 방어용으로 사용하기도 한다.
잠파[潛巴][D]
진의 꼬리를 이용해 공격을 쳐내거나 땅 속으로 꼬리를 숨겨 올라오면서 적을 공격한다.
-용조(龍爪)[D]
진(辰)의 독이 발린 손톱(또는 발톱)으로 적을 할퀸다.
-소싸움[C]
축(丑)의 몸으로 공격을 받아낸다.
-투우[C]
적에게 가느다란 차크라 실을 붙여 축(丑)의 독이 발린 뿔로 실을 따라가 적들에게 들이 박는다. 다른 꼭두각시들보다 꽤나 몸집이 큰 꼭두각시라 잘못 부딛히면 뼈 한두개쯤은 간단히 부숴질 수 있다.
-십이지술 근오[A]
그가 가지고 있는 총 12개의 꼭두각시 중 근접전에 강한 축(丑),인(寅),진(辰),오(午),술(戌)의 5개의 꼭두각시를 함께 사용하는 술법이다. 이때 각각이 쓸 수 있는 인술은 사용하지 못하지만 힘이 강하고 내구도가 특히나 높은 꼭두각시들로 이루어져있기 때문에 근접전에 용의하다.
-인신조종술[A]
사람을 차크라 실로 조종하는 술법. 이때 조종하는 상대는 꼭두각시 술자와 본인의 술을 모두 사용할수 있다. 보통은 움직이지 못하는 사람이나 시체를 가지고 쓰지만 조종당하는 사람과의 연계하에 살아있는 사람도 조종할 수 있다.
환술
-묘아(猫兒)
그가 만든 고양이와 닮은 꼭두각시다. 십이지 모양의 꼭두각시들과 비슷한 외형으로 제작해 모르는 사람이 본다면 같은 세트의 꼭두각시로 착각을 할 정도다. 묘아는 향로를 들고 있으며 거기에는 그가 직접 만든 환각을 보게하는 독초가 들어있다. 향로 외에 몸체 안에도 여러가지 독초가 들어있어 그가 통로를 열고 닫음에 따라 배합이 달라져 여러가지 향을 만들 수 있다. 코를 막더라도 피부만으로도 환술에 걸릴 수 있도록 독초를 배합을 했기 때문에 환술을 피하는 것은 꽤나 힘들것이다.
독안개의 숲[C]
숲에 갇힌 듯한 환각을 보여주어 체력과 정신을 소모하게 하는 동시에 마비독에 중독된다.
방울 고양이[C]
귓가에서 딸랑이는 방울소리와 함께 고양이의 울음소리가 들려 정신을 소모하게 만든다. 동시에 독에 중독되며 몸의 행동이 느려진다.
기타
생일: 4월 1일
좋아하는 것
달달한 음식, 꼭두각시 인형
싫어하는 것
조용한 것, 어두운 것
취미
독 제조, 꼭두각시 수리
그의 집안은 대대로 꼭두각시 술사이다. 그의 집안에서 전해 내려오는 꼭두각시들은 꽤나 좋은 물건들이 많아 다른 꼭두각시 술사들도 그의 집안의 꼭두각시들은 탐을 낼 정도이였지만 현재 남아있는 전해내려오던 꼭두각시 인형들은 10개가 채 안된다. 리쿠가 8살일 무렵 그의 집에서 큰 화재가 나 거의 모든 인형들이 불타버렸기 때문이다. 그 화재로 꼭두각시 인형과 함께 그의 아버지도 죽어 그는 그의 사촌들과 함께 자랐다. 남아있는 꼭두각시 인형들은 현재는 모두 고쳐진 상태로 그가 모두 소유하고 있다.
이명: 죽음의 인형사
적,아군 가리지 않고 시체를 꼭두각시처럼 이용하는 그의 모습때문에 붙여진 이름이다. 적보다는 아군에게서 붙여졌다는 말도 있다.
어렸을 적에는 그의 큰아버지가 만들어주는 독을 사용했지만 이제는 자신이 직접 만든 독을 사용한다. 독과 해독에 관해서는 의료닌자보다 더 잘 알고 있다. 독에 대한 내성도 예전보다 더 강해진 상태라 꽤 강한 독이나 약도 잘 들지 않는다. 약도 들지 않기 때문에 크게 다쳤을 경우 수술이 힘들기 때문에 자신의 몸을 무엇보다 소중히 생각한다.
5년동안의 행적
모래 마을에 돌아간 그는 인의단이 해체 후 단 1년만에 모든 친구들과의 연락을 끊었다. 닥치는대로 임무를 받았고 단 한 번의 실패도 없이 완벽하게 임무를 성공시켜왔다. 마을에 돌아온지 2년이 가까워질 무렵 그는 상급닌자가 되었다. 모래 마을에서 그를 칭찬하는 사람이 많아졌지만 임무만 나서면 날카롭고 차가워지는 그의 모습 때문에 그를 피하는 사람들도 적지 않다. 타마을에서의 평판은 아주 좋지 않은 편이다.
선관
오토나시 히로
해체후 1년뒤부터 같이 꼭두각시 만드는 법과 술법을 공부하는 것을 그가 일방적으로 그만두었다. 하지만 환술에 대해 흥미가 생긴 그는 가까운 사람들 중에 환술에 대해 알만한 사람들을 생각했고 히로가 환술에 능하다는 점이 기억나 막무가내로 찾아가 환술에 대한 지식을 물었다. 환술의 첫 술법도 그에게서 배웠다. 이후에는 히로가 북방 국경 수비대장을 맡을 때, 임무를 가리지 않고 받고 있었던 그가 종종 국경으로 지원을 나가기도 했다. 그가 국경에 있을때 자신의 부주의로 인해 히로가 공격을 대신 맞아 팔을 다치게 되었다. 그에 죄책감을 느끼고 완전 예전과는 같지 않지만 비슷할 정도로 움직일 수 있는 보조기를 만들어 주었다.
후관
스와 츠바키
모래마을 맛집탐방 메이트로 아직까지 잘 지내고 있다. 물론 그도 츠바키도 일때문에 일정이 잘 맞지않아 예전보다는 만남이 적어진 상태다.
마스이
마스이가 왼팔을 잃은 후, 그가 그녀에게 의수를 만들어 주고 의수를 움직일 수 있게 꼭두각시 술도 함께 알려 주었다. 의수를 만드는 것은 거의 처음이라 마스이의 의수를 만들어 주면서 꼭두각시 만드는 기술을 늘이고 있다. 기술이 점점 늘수록 의수의 개량형을 만들어 주기도 하고 있다. 종종 같이 임무를 나가기도 한다.
오니비 시로쿄켄
임무 도중에 시로쿄켄과 마주쳐 교전하게 되었다. 알아보았음에도 그는 임무니까 어쩔 수 없지라는 생각으로 망설임 없이 자신을 믿고 있었던 시로쿄켄을 공격했고 승리했다. 한때 동료였기때문에 미안한 마음가짐을 조금은 가지고 있다. 하지만 후회는 하지 않는 것처럼 보인다.
타마노 레이
마을로 돌아간 후 반년간은 서로 비는 시간에 함께 맛집을 찾아가거나 이것저것을 하며 함께 놀았지만 돌아온 후 1년쯤 지났을때 그가 멋대로 연락을 끊었다. 임무에 치여 연락이 끊겼다고 할 수도 있지만 그 스스로 일부로 연락을 하지 않았기도 하다. 다시 연락하기 시작한 것은 마스이의 의수를 만들어 주면서부터다. 의수에 대한 설명과 관리법에 대해 말하면서 다시 연락을 조금씩 시작했다. 이후에 같은 팀으로 나갔는데 성향이 맞지 않아 임무가 끝난 후, 그가 레이와 같은 팀으로 넣지 말아 달라고 했다. 레이가 싫어진 것이 아니라 단지 싸움에 관해 성향이 맞지 않으면 효율이 좋지 않다는 이유에서 말한 것이다. 이후 임무 외에 마을에서 마주쳤을 때 그는 예전과 똑같이 밝은 태도로 그를 대하고 있다.
아시타 하루쿠
닥치는대로 임무를 받는 그때문에 자주 임무를 자주 같이 나갔었다. 그는 조금 잔인하다고 생각 될 만큼 적에게 자비가 없었다. 한 번은 포로로 잡은 적을 마비독으로 마비시켜 데려갔는데 그 마비독은 한 번 중독되면 후유증이 큰 독이였다. 그 사실에 대해 알게된 하루쿠는 화를 내었지만 그는 무엇이 그렇게 잘못되었는지 인지하지 못했다. 하루쿠는 그의 생각을 바꿔보려고 노력하고 있지만 그는 전혀 바뀔 생각이 없는 듯 하다.
카쿠토
인의단 해체후 한달간은 편지로 연락하며 지냈다. 한달이 지나고 카쿠토에게서 연락이 끊겼지만 이후 그도 다른 사람들과의 연락을 끊었기 때문에 연락이 끊긴 것에 대해 별다른 생각을 가지고 있지 않았다. 그러던 중 방어 임무을 수행하고 있을 때, 적의 진영에서 카쿠토를 발견했다. 처음엔 알아차리지 못했지만 교전하는 도중 카쿠토가 있다는 것을 눈치챘고 뇌둔을 카쿠토에게서 배운 만큼 그의 강함을 알기에 먼저 제거해야겠다는 생각을 했다. 몇번은 공격을 주고 받았지만 어느 순간부터 다른 구름 마을 닌자와 싸우게 되었다. 카쿠토를 공격하는 것이 그리 내키는 건 아니였지만 임무였기 때문에 어쩔 수 없다라고 생각하고 있다.
츠무유키 츠카사
국경쪽으로 지원을 나갔을 때, 바위 마을과의 교전이 있었다. 그때 공격한 바위마을 닌자 중에 츠카사가 있었다. 다른 바위 마을 닌자와 싸우느라 츠카사의 공격을 눈치채지 못했다. 하지만 히로가 공격을 눈치채고 그 대신 공격을 맞는 바람에 팔을 크게 다쳤다. 이에 대해 히로에 대한 죄책감은 가지고 있지만 자신이 부족함에 의해 일어난 일이라고 생각해 츠카사에게는 그다지 나쁜 감정을 가지고 있진 않다.


